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7-24 오전 09:34: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양중앙초,통일 교육 시범학교 운영 보고회 개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07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김진희)는 지난 11월 6일(목) 학교 바들 양지관에서 통일부요청 경상북도교육청지정 통일교육 시범학교 운영보고회를 실시하였다.

이 날 보고회에는 경상북도교육연구원 권순길 연구관, 영양교육지원청 김인달 교육장, 박상호 교육지원과장, 경상북도교육연구원 이승호 연구사, 시범 운영 컨설턴트로 활동 하신 송준기 수석교사, 이양희 교사, 영양교육지원청 양은숙, 박우형 장학사을 비롯하여 관내외 회원 28명, 일반회원 40명, 지역 유관 기관 6명, 학부모 16명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계별 통일교육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통일의지 함양” 주제로 보고회를 실시하였다.

보고내용으로 학생들에게 통일에 대한 의지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어 실천한 내용 그대로 보고를 하였으며, 보고 내용을 들으신 회원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하여 진지한 답변 형식으로 이루어진 토의에서 현실적으로 통일은 이루어져야하며, 통일시대에 살아갈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통일 의지를 올바르게 심어 줄 수 있어 등록 및 자유참관, 수업참관, 전시물 관람, 식전행사, 운영보고, 자유토의, 질의응답, 도움말씀 순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보고회장에 마련된 북한 음식이 회원들로부터 인기가 좋았으며, 참석하신 회원 이광희 교사(안동 월곡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통일 의지를 담은 한반도기가 인상적이었다.” 라고 하였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안동.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