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7-24 오전 09:34: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안동시 `안전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 부모 교육

- 학교폭력예방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3일
ⓒ CBN뉴스 - 안동
[이재영 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13일 오후 6시 안동병원 직원과 관계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안동병원 컨벤션홀에서 “바람직한 부부관계와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바람직한 자녀교육을 위한 삼가야 하는 것, 자녀를 잘 키우는 비결, 바람직한 부모상에 대한 내용 등으로 가족 안에서 부모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활용한 교육으로 부모의 역할이 청소년기 자녀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문제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 관계자는 “다양한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들이 가족 사랑과 인성을 키우는 교육의 동반자로 적극 참여하고, 학교폭력이 어느 한 개인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 또는 이웃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학교폭력으로 인한 더 이상의 가해자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 “더 나아가 우리 지역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안동.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