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7-24 오전 09:34: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안동시와 함께하는 ˝아시아나항공 색동나래교실˝ 진로 특강

“꿈을 키우고 끼를 찾는 자유학기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6일
[이재영 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2학기부터 전면 시행하는 자유학기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는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장차 항공업종 직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7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아시아나항공 색동나래교실' 진로 강연을 시행한다.

‘색동나래교실’은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현직 임직원으로 구성된 교육 기부 봉사단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접 강연하는 교육기부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안동시 중.고등학생 28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조종사, 정비사, 승무원으로 이뤄진 강사진이 각각의 전문분야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 CBN뉴스 - 안동

안동시는 평소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항공관련 전문직업인들과 학생들의 만남을 주선해 자유학기제 운영 기간 동안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 활동을 확대하고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진로비전을 제시하고자 이번 진로 강연회를 마련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사람과 교육이 중심이 되는 희망안동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꿈과 끼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안동.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