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7-24 오전 09:34: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국회, 민생법안 즉시 처리해라”

- 경북상공회의소 협의회 주관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직접 서명 -
- 대구경북 지역 기관단체장 단체 서명도 이끌어 내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9일
↑↑ 민생구하기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관용 도지사가 민생법안 처리를 강하게 압박하고 나섰다. 19일 안동에서 경북상공회의소 협의회가 진행 중인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1000만 서명운동’에 전격 서명하고, 정치권을 향해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그는 “노동개혁 4개 법안은 민생현장과 직결된 문제로, 당리당략으로 접근할 문제가 아니다”면서, “법이 빨리 처리돼야 경제현장을 살리고, 정년 연장으로 인한 청년들의 대규모 실업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관광진흥법을 비롯한 경제활성화법은 일자리와 직결된 문제로, 국회가 이를 외면한다면 국민들의 엄중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지사는 대구경북 기관단체장, 국회의원, 시장군수, 시군의회의장 등 80여명에 달하는 지역지도자들의 단체서명도 이끌어 냈다.

이날 김 지사의 제안으로 매일신문 경북본사 설립 리셉션이 열리는 안동종가음식체험관에 서명 부스가 마련됐고 여기에 참석한 기관단체장들의 서명을 설득해 냈다.

한편 김 지사는 연초부터 박근혜 정부의 경제혁신에 부쩍 힘을 보태고 있다. 지난 4일 열린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도 “정부의 노동‧금융‧교육‧공공 4대 개혁을 대구경북에서부터 뒷받침 해야된다”면서, “국회는 더 이상 노동개혁법과 경제활성화법의 발목을 잡아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안동.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