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7-24 오전 09:34: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2015 의성군민한마당큰잔치' 9일.10일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0월 08일
[안영준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지역민과 출향인이 함께하는 풍요와 번영의 '2015 의성군민한마당큰잔치'를 의성종합운동장과 안계 위천생태하천둔치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의성군의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군민들과 같이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지역의 대표적 농특산품을 활용하여 대외적으로 의성군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마련한 행사로 제19회 군민의날 기념식, 제33회 의성문화제, 의성풍년한마당잔치 등 푸짐하고 다채로운 행사 한마당을 펼친다.

전야제(8일)는 종합운동장에서 군민의 평안과 풍년을 기원하는 '사직 제례'의 봉행에 이어 저녁 6시 15분부터는 군청 전정에서 'MBC생방송 전국시대', 저녁 8시 20분부터는 '안동MBC 뉴스테스크' 현장스튜디오가 진행된다.
ⓒ CBN 뉴스

첫째날(9일)은 의성문화회관에서 '제19회 군민의 날 기념식'과 '제33회 의성문화제',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의성풍년한마당큰잔치'가 열린다.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군민상 시상과 “새로운 의성, 백년도약 을 향한 8가지 가치”라는 기획 퍼포먼스도 준비되어 있다.

지역문화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문화 계승과 보급에 앞장서 온 의성문화원이 주관하는 '제33회 의성문화제'에는 지역의 문화예술단체가 참여하여 작품전시와 공연을 펼친다.

한편 '의성풍년한마당잔치'에서는 의성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을 한데 모아 전시·품평회를 열고, 판매·시식행사도 준비했으며, 농산물 경연대회, 퀴즈 및 이벤트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하여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전시행사로 노인전통기능작품 전시 및 시연회, 임산물 전시 및 목재 체험, 어르신 건강 신바람체험, 문화예술작품 전시회 등 풍성하게 전시된다.

부대행사로는 이번 행사에 활기를 불어넣을 청소년 문화콘서트와 문화예술인 경진대회도 개최되며 저녁 7시부터는 'MBC가요베스트' 공연이 펼쳐진다.

둘째날(10일)은 위천생태하천둔치에서 '의성풍년한마당잔치'가 이어진다.
본 행사는 경북의 3대 평야로 유명한 안계평야에서 '황금들판걷기' 행사로 시작한다.

오곡백과가 익어가는 황금들녘을 걸으면서 메뚜기 잡기, 소원쪽지 달기, 황금들녘 사진찍기로 재미와 추억을 쌓고, 쌀 도정 과 식초 체험도 할 수 있다.

의성의 자랑거리인 우수 농특산물이 판매·전시되고 승마·트랙터마차 타기 등 이색 즐길거리도 준비되어 있으며, 황금들판과 어우러진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북돋워 줄 농악경연도 펼친다.

부대행사로는 아름다운 실버·꿈나무 공연, 군민노래자랑, 저녁 7시부터는 초청가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이번 가을행사에 많은 지역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이벤트로 큰 감동을 주고 의성인이 하나되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많이 기대하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0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안동.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