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7-24 오전 09:34: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안동고 수능 만점학생 배출"공교육의 성공모델이 되다!

-안동고교 김관후 학생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자연계열 만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04일
↑↑ 김관후 학생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고등학교(교장 김상형) 3학년 김관후 학생이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아 공교육의 성공모델로 관심을 받고 있다.

3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수능성적 발표결과 김관후 학생은 국어 A형, 수학 B형, 영어, 과탐영역 물리Ⅰ, 화학Ⅱ 과목에서 각각 원 점수 만점에 해당하는 표준점수(표준점수 합 529점)을 받았다.

김관후 학생의 담임인 이재억 교사는 지난 11월 13일에 치룬 수능 가채점 결과 원점수로 400점 만점이 나와 좋은 결과를 예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김관후 학생은 안동고가 자율형공립고 지정받은 후 배출해 낸 첫 번째 졸업생으로서 그 동안 안동고의 다양한 교육활동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기에 지역민들은 더 기뻐하고 있다.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안동고에 입학한 김관후 군은 평소 쾌활한 성격과 주변을 배려할 줄 따뜻한 성격의 소유자로 주변의 신망이 두터우며, 어렵고 힘든 이웃의 아픔을 나누고자 서울대 의예과에 진학 할 예정이다.

안동고등학교 김상형 교장은 “이번 김관후 학생의 우수한 성적은 그동안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부모님과 학교 선생님들의 노력에 힘입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이번 김관후 학생의 우수한 성적은 공교육의 힘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우수한 결과를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 학교차원의 노력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안동.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