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7-24 오전 09:34: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재)안동시장학회'연초부터 장학기금 기탁 줄이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05일
[이재영 기자]= 재단법인 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영세·김원)에 연초부터 장학기금이 연이어 기탁되는 등 장학회가 활기차게 펄펄 날듯이 새해 출발을 하고 있다.

↑↑ 장학기금(농협)
ⓒ CBN 뉴스
매년 1억 5천만원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해 오고 있는 NH농협안동시지부(지부장 권기승)가 올해에도 5일 시장실에서 1억원을 기탁했다. 이로써 농협은 지역의 어려운 금융 현실에서도 누적 기탁액이 11억원에 이르게 됐다. 시민들 사이에서는 지역민을 위한 지역은행으로서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는 여론이 일고 있다.

↑↑ 장학기금(대원석유)
ⓒ CBN 뉴스
이 날에는 지역 기업이 전반적으로 불황을 타고 있음에도 대원석유(대표이사 조재환)가 1천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기탁해 지역교육발전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대원석유도 지속적인 기탁을 해 온 결과 누적 기탁액이 6천만원이 됐다.

↑↑ 장학기금(남경플러스)
ⓒ CBN 뉴스
도청신도시에서 오피스텔 분양사업을 하고 있는 남경플러스(대표 최민희, 서울시 소재)도 시장실을 방문하여 5백만원을 쾌히 기탁해 연초부터 장학회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있다.

장학회 권영세 이사장은 “연초부터 각계각층에서 장학기금이 기탁되고 있어 올해는 출발부터 좋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말하면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이 지역 교육을 일으켜 세우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안동.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