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7-24 오전 09:34: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교육청, 2015 두드림학교 운영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28일
↑↑ 두드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에서는 '2015 경북기초학력 BEST프로젝트' 계획에 따라 두드림학교 운영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지난 21일(수)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이루어진 경북 북서권 두드림학교 운영 교원 연수에 이어 이번에는 경북 남동권 지역 두드림학교 운영 교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를 28일(수) 포항 파인비치호텔에서 추진하였다. 

두드림학교란 아이들의 닫힌 마음의 문을 두드려 여는 학교, 정책 사업간 칸막이를 두드려 여는 학교, 학생들의 꿈(Dream)을 실현(Do)하는 학교를 실현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이 추구하는 학습부진 예방 및 치료 프로그램이다.

두드림학교의 가장 큰 가치는 학습부진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 예를 든다면 경계성 지능학생, 학습습관 및 동기, 정서행동 등의 원인으로 학습결손이 생긴 학생들에게 다각적인 측면에서 지원하여 학습부진을 최소화하는 데 있다.2015년 현재 경북교육청에서는 도내 초, 중 70개교를 두드림학교로 선정하고 연 529,000(천원)의 막대한 예산을 지원하여 학력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날 연수회에 참석한 경상북도교육청 초등교육과 황학영 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초학력보장은 학생에게 자아존중감을 심어주는 기반이므로 학습부진의 복합적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단위학교 모든 선생님이 함께 협력하여 지도하는 두드림학교는 바로 우리가 추구해야 할 바람직한 학교 형태이며, 이러한 두드림학교가 기초학력보장제의 파수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경북교육청에서는 학력격차 해소(Basic Skill), 정서행동발달지원(Emotional Support), 학력관리시스템운영(System), 연수·컨설팅지원(Training) 등 부진요소 해결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경북 기초학력 BEST프로젝트)을 추진하여 학습부진학생의 기초학력보장을 통해 인간다운 삶의 기반을 구축할 것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안동.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