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7-24 오전 09:34: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안동시,야영산업 발전 도모로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

- 문화체육관광부 야영장 시설개보수 및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6일
↑↑ 단호샌드파크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야영장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지원사업’과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응모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안동시는 새로운 여가문화로 부상하는 야영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해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을 위해 1억 7천만의 예산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야영장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은 강화된 야영장 안전위생기준에 부합하도록 각종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안동시 등록 야영장인 단호샌드파크 캠핑장과 룩스글램핑앤팜, 카카오캠핑장 등 3개소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안동시는 각 야영장에 소방용품, 긴급 방송시설, 안전펜스, 낙석방지시설 등의 안전시설과 화장실, 취사시설, 상.하수도 시설 개보수 등의 안전․위생시설 구축을 위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캠핑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경제와 야영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안동시는 지역관광자원과 연계한 ‘안동캠핑축제’계획을 제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안동시는 2016 안동캠핑축제를 개최해 캠퍼를 지역으로 유도해 안동문화유산탐방, 공예체험, 농산물 수확체험, 5일장 투어 등 신선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할 계획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캠핑은 건전한 가족 관광문화의 최고 콘텐츠이고, 안동은 야영산업발전 잠재력이 매우 높은 도시”라면서, “지속적으로 캠핑인구 유입을 유도해 야영산업 활성화를 통한 관광도시 안동의 위상을 드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안동.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